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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제16조 제1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거나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일시 또는 영구 정지시키는 등 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의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서비스 이용계약의 온전한 유지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부득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다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 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17조 제1항 및 제3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제76조 제2항의 통지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조치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E-mail)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만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답변 내용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하 “회원 등”)은 언제든지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하여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사는 회원 등이 전항의 신청이 있더라도 회원의 지갑 및 증명서의 부정 또는 비정상 사용 등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단 중인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까지 해지 처리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가 탑재된 응용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로그아웃(Logout)하더라도 웹사이트에서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처리 내지 회원 탈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회원은 재화 등을 수령한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및 교환(이하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등이 불량인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은 고객센터로 청약철회 등을 하여야 하고, 임의로 재화 등을 반송할 경우 청약철회 등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회원의 귀책 사유로 청약철회 등을 할 경우 제반비용은 개인 회원이 부담합니다. 개인 회원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개인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경우 “회원“은 제2항에서 정하는 기간 내에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5항 및 제6항에서 정하는 환불 원칙 등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환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회사”의 환불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진도율 20% 미만일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였거나, 또는 진도율이 20% 이상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강으로 구성된 개별강의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단, 개별강의를 수강하지 아니한 경우 7일 이내에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강의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회원”에 대한 환불이 제한됩니다.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 콘텐츠나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6조 제3항 및 제1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회원 계정에 부속된 학습정보, 회원의 게시물을 포함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다른 회원이 별도로 재게시한 게시물과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제3항 및 제1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쿠폰 등의 혜택, 서비스에 대한 권리는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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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야기한 경우 그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때 손해배상은 본 약관 제17조에 따른 조치와 병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귀책 회원이 직접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당해 문제를 제기한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우선 대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당해 귀책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11조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미숙지 등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 정보 또는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회원정보를 허위 또는 부실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자신의 인증정보, 회원정보를 타인에게 알려 주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자료를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저작권 침해 등의 법적 책임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단말기 오류, 인터넷 접속장애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가 검증하는 증명서의 발급 및 제출행위 이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손해를 입은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지불수단 등의 장애 또는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분쟁에 개입할 수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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